HOSPITAL NEWS

병원소식

홈아이콘 HOME > 병원소식 > 포토뉴스
[연산동 관절 · 척추 중심 한양류마디병원] KNN 건강365 -허리디스크-
글쓴이 홍보실 날짜 2020.1.8 조회 237
이메일 첨부파일
내 용

연산동 관절 · 척추 중심병원

한양류마디병원입니다.

1월 7일 화요일 KNN 건강365 방송에

신경외과 이정섭 과장님께서​ '겨울철 허리디스크' 주제로

방송출연을 하셨습니다!

그 내용을 같이 한번 살펴볼까요? :)

 

겨울철 허리는 힘들다!


허리디스크는 척추 구조물인 추간판의 상태가 나빠져 손상돼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겨울철 추운 날씨는 혈관을 수축시켜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근육과 인대의 유연성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또한 웅크리고 있는 자세를 오래 유지하는 경우가 많고, 겨울철 찬 기운은 근육의 위축을 불러일으켜 디스크 내압을 상승시키는데 디스크 압력이 커진 상태에서 허리를 삐끗하면 디스크가 척추 사이를 탈출해 신경을 누르는 허리디스크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겨울철 어떤 운동할까?

 

겨울철에 시행할 수 있는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은 바로 가볍게 걷기 입니다. 심폐 기능을 향상시키고 걸을 때마다 지속적으로 뼈를 자극해 골밀도를 유지시켜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수영도 겨울철에 할 수 있는 좋은 운동으로 허리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다른 운동과 다르게 물의 부력으로 자신의 체중과 관계 없이 운동할 수 있어 허리에 무리가 없고 팔과 다리를 저으면서 운동을 하면서 어깨, 하체 그리고 척추 주변의 등근육에 많은 도움을 줘 허리디스크 예방에 좋습니다.

디스크, 저절로 낫는다?


원래는 단순 허리 통증인 경우가 많지만 병원 가는 것을 늦추다가 결국엔 허리디스크가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허리 뿐만 아니라 엉덩이, 다리 통증과 저린 증상이 동반되거나 허리통증이 2주 이상 지속되거나 다리 힘이 없어지는 느낌이 든다면 허리디스크를 의심하고 정밀검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허리디스크에 있어서 수술적치료 보다는 비수술적치료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으며, 치료 결과도 좋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고 허리디스크를 조기에 발견하면 신경성형술 등 비수술적치료로 빠른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므로 허리디스크가 의심된다면 일찍 병원을 방문해 진단받는 게 중요합니다.

겨울철 허리통증을 줄이려면 체온 유지가 중요합니다.

전신욕이나 허리와 배를 감싸는 따뜻한 찜질이 도움이 된다고 하니

허리통증 미리 예방하셔서 건강한 겨울 나시길 바랍니다 :)

지금까지 신경외과 이정섭 과장님의 건강 365 방송을 간단히 요약해드렸는데요.

출연하신 방송 풀버전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

https://blog.naver.com/hanyang7521990/221763784930


 


리스트 수정  삭제
수정잠금해제
삭제잠금해제